인스타그램에서 팔로우 팔로잉 팔로워가 의미하는 것은

반응형

인스타그램에서 사용하는 팔로잉, 팔로워

왜 이런 말을 만들었을까요.

페이스북에서는 팔로우라는 단어를 사용하기는 하지만

그냥 친구라는 한 단어로 이야기하고 그것이면 충분합니다.


인스타그램에서 세분화시킨 것은 이렇게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.

친구는 되었는데 내가 친구를 신청했는지

가만히 있는 나를 친구로 하자고 옆구리를 찔렀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.


그래서 이쪽인지 저쪽인지를 인스타그램에서는 구분하자는 의도인 것 같습니다.

그리고 그런 생소한 단어를 만들어 내면서 관심을 유도하는 홍보 효과도 지니고 있는 것 같네요.


팔로워, 팔로우, 팔로잉 구별을 못 한다고 해서 대화가 안 되는 것도 아니지만

인스타그램에서는 이 세 가지를 구분을 해야만 하는 것 같은 느낌을 받습니다.


쉽게 설명을 하면

팔로워는 다른 사람이 내 게시물 보겠다고 팔로우하는 거

팔로잉은 내가 다른 사람 게시물을 보기 위해 팔로우 한 것입니다.

위의 두 가지를 통틀어서 팔로우라고 하는데

팔로우는 그냥 등록한다, 행동을 취했다는 의미로 생각하면 됩니다.



페이스북에서는 친구 요청을 수락해야만 상대방이 내 게시글을 볼 수 있지만

인스타에서는 상대방이 내 허락 없이 팔로워만 해도 내 게시물을 볼 수 있죠.


그래서 상대방이 팔로워하고 내가 팔로잉으로 맞팔을 하다가

내가 상대방의 팔로잉을 끊었다고 하더라도 상대방은 내 게시글을 볼 수 있습니다.

상대방이 내 게시글을 보는 것이 싫다면 팔로워 목록에서 상대방을 삭제해야만 되죠.

팔로잉과 팔로워가 헷갈린 경우입니다.

질문 : 인스타그램에서 제가 팔로워 한 사람이 게시물을 올랐는데

게시글 작성한 시간대로 안 올라오고 막 섞어서 올라옵니다

답변 : 그건 보통 팔로잉이 많은 사람이 그렇습니다.

팔로잉이 많은 사람은 팔로 한 사람이 게시물을 올려도 본인에게 뜨는 것도 있고 안 뜨는 것도 있습니다.


질문에서 팔로워와 팔로잉이 바뀐 경우인데,

구분을 못하더라도 의사전달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죠.

아마도 팔로워와 팔로잉은 앞으로도 구분하기가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.

반응형

댓글

Designed by JB FACTORY