애드센스 광고 첫날부터 수익이 발생했어요

반응형

애드센스 승인 후 광고 넣은 날 클릭을 얻었어요.

엄밀히 말하면 광고 넣은 첫날은 아닙니다.

자동 광고를 넣었다가 도저히 아니다 싶어 수동으로 바꾼 첫날입니다.


몇 번의 블로그를 지웠다가 새로 만들었지만

이번처럼 광고 첫날에 수입을 얻는 건 처음입니다.



실제 방문객 수보다 페이지 뷰가 엄청나게 많은데,

이날은 지난 포스팅에 광고를 넣기 위해 페이지마다 클릭한 것이 잡혀있습니다.

클릭 수 3회 $0.63로 그냥 630원 벌었네, 생각합니다.


아마 한참 동안은 제대로 수입이 나오지 않을 겁니다.

전문적인 포스팅도 없지만, 발행 글 수가 적어 수입을 얻기에는 부족하죠.

지금은 많은 금액보다 조금씩이라도 수입을 얻는 것이 중요합니다.

광고의 위치나 글에 어울리는 광고가 송출되고 있다는 증거이기도 하니까요.



광고를 넣고 발행을 한 다음 광고를 살펴보면

광고가 노출되면서 본문 글과 어울리는 광고를 보기가 쉽지 않습니다.

광고가 본문 글 내용에 맞는 광고보다는 본인의 검색이나 관심 취향에 더 예민한 것 같습니다.


일반 광고는 본인의 관심에 맞춤 광고가 나오는 것으로 알고 있었지만

애드센스는 취향보다는 본문 글에 맞는 광고가 나오는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

그게 아닌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.



처음에 자동으로 넣었던 광고를 수동으로 돌렸는데도

본문 제목 위 광고는 그대로 나오네요.

정말 보기 싫은 위치에 광고가 나오는데 달리 처리할 방법이 없습니다.

적용하는데 최대 24시간이 걸릴 수 있다는 안내 글은 읽었지만

그 이상 걸리는 것 같습니다.



다행히 다른 브라우저로 확인을 해보니 보이지 않네요.

로그인 상태에서만 보이는 것 같은데 며칠 지나면 없어질 것 같네요.

반응형

댓글

Designed by JB FACTORY